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2000년 이전 영화

<트루먼 쇼> 평점 높은 영화 줄거리 리뷰

by 낄라 2021. 8. 17.
반응형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1998년 / 103분 / 코미디 / SF / 미국 / 
감독: 피터 위어
출연: 짐 캐리, 에드 해리스, 로라 리니, 노아 엠머리히, 나타샤 멜켈혼, 홀랜드 테일러, 브라이언 델리트
12세 관람가
평점: 9.49

 

 

 

 

영화 트루먼 쇼
영화 트루먼 쇼
영화 트루먼 쇼

 

'트루먼 쇼'는 수천 대의 카메라로 24시간 촬영되고,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방송되는 리얼리티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다. 이 쇼의 주인공은 트루먼 버뱅크. 그는 이 사실을 모른다. 거대한 돔 안에 지어진 세트장에는 트루먼을 제외한 모든 사람은 배우이다.

 

 

 

 

영화 트루먼 쇼
영화 트루먼 쇼

 

약 30년이라는 시간을 그렇게 살아왔던 트루먼은 어느날 자신의 집 앞에 떨어지는 스포트라이트를 발견하게 된다. 출근하는 차 안 라디오에선 비행기 사고가 있었단다.

 

 

 

 

영화 트루먼 쇼

 

보험회사원인 트루먼의 일상은 늘 똑같이 흘러가지만, 아내의 핑계를 대고 잡지를 사서 이목구비를 스크랩하거나 직장동료 몰래 어딘가에 전화를 걸어 피지섬에 '실비아'의 행방을 찾아보기도 한다.

 

 

 

 

영화 트루먼 쇼

 

하버 섬에 있는 웰스 파크에 출장 요청을 받았지만, 애써 도착한 항구에 가라앉은 배 한 척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트루먼. 그는 어릴 적 아버지가 바다 폭풍에 휘말려 사망한 뒤로 배를 타지 못하는 트라우마가 있다.

 

 

 

 

영화 트루먼 쇼

 

어느 날 트루먼은 출근길에 부랑자 차림의 아버지를 발견한다. 대화를 제대로 나눠보기도 전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트루먼의 아버지를 어디론가 급히 끌고 가버리고, 가족들에게 이 일을 알려보지만 별수롭지 않게 받아들인다.

 

 

 

 

영화 트루먼 쇼
영화 트루먼 쇼

 

그는 씨 헤이븐 단과 대학시절에 잠깐 만났던 첫사랑인 실비아를 잊지 못하고 있다. 그녀와 도피하듯 도착했던 바닷가에서 실비아는 시간이 없다고 곧 들이 닥칠거라며 불안해했다. 결국 한대의 차가 그들 앞에 섰다. 실비아는 급하게 모든 사람들이 너를 알고 있다며 이건 모두 TV쇼라며 사실을 알렸지만, 그녀의 아버지라는 사람이 나타나 피지로 이사 갈 거라고 했고, 그녀는 그렇게 사라졌다. 

 

 

 

 

영화 트루먼 쇼

 

아버지를 발견했던 이후 트루먼은 점점 더 자신의 삶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마치 제품 광고라도 하는 듯한 부인 메릴의 모습과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라디오, 엘리베이터 안에서 티 파티를 하고 있는 사람들, 피지행 비행기는 한 달 뒤에나 예약할 수 있다는 여행사 직원과 시외버스를 운전하지 못하는 버스 운전사 등. 트루먼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 것인가.

 

 

 

 

영화 트루먼 쇼

 

트루먼 쇼는 1998년 개봉한 미국의 코미디 영화로 원래는 1989년에 제작한 "스페셜 서비스"의 트와일라잇 존의 에피소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뉴욕을 배경으로 한 공상 과학 스릴러에 가까운 대본이었다. 영화는 제71회 아카데미상, 제56회 골든 글로브상, 제52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제25회 새턴상에서 수많은 후보에 올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