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2000년 이후 영화

<블러드 샷> 넷플릭스 영화 줄거리 리뷰

by 낄라 2021. 8. 17.
반응형

 

영화 블러드 샷


블러드 샷 Bloodshot

2020년 / 109분 / 액션 / 판타지 / SF / 미국 /
감독: 데이브 윌슨
출연: 빈 디젤, 에이사 곤살레스, 샘 휴건, 가이 피어스, 토비 켑벨
15세 관람가

 

 

 

 

Rotten Tomatoes 평점
전문가 30점, 관객 78점.

 

 

 

 

영화 블러드 샷
영화 블러드 샷
영화 블러드 샷

 

케냐 몸바사에서 인질 구출작전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이탈리아로 온 미군 레이 개리슨과 그의 아내는 휴가를 떠난 곳에서 마틴 액스가 이끄는 용병 집단에 의해 납치된다. 그들은 미군이 인질 위치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알고 싶어 했다. 레이는 그저 가라고 해서 간 것뿐이라며 다른 걸 물어보면 다 대답한다고 까지 했지만 마틴은 그의 앞에서 지나를 살해한다. 레이는 반드시 널 찾아서 끝을 내주겠다고, 지금 날 죽이는 게 좋다며 이를 갈았고, 마틴은 곧 레이도 죽인다.

 

 

 

 

영화 블러드 샷
영화 블러드 샷

 

죽은 줄로만 알았던 레이는 미군 최고의 자산을 개조하는 RST의 연구소에서 깨어난다. 혼란스러운 레이에게 닥터 에밀 하팅 박사와 KT가 찾아온다. 미군이 가족이 없던 레이의 시체를 기증했고, 기억상실증을 겪고 있지만, 소생에 성공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한다. 이 블러드 샷이라는 기술에 사용되는 나노봇이라 불리는 생체 역학 구성체는 손상 조직을 복원한다.

 

 

 

 

영화 블러드 샷

 

하팅 박사는 강화 보디에 적응할 수 있는 재활실로 그를 안내하며 다른 군인들을 소개한다. KT는 해군 구조대원으로 후두 기관 재건술을, 팁스는 박격포에 시력을 잃어 의안 받았다. 지미 돌턴은 전직 네이비실로 폭탄으로 양다리를 잃어 다리를 새로 받았다.

 

 

 

 

영화 블러드 샷
영화 블러드 샷

 

레이는 악몽을 꾸고 다시 잠이 안 와 재활실에 있던 중에 KT가 와서 그의 얘기를 들어주고 위로해 준다. 분위기 쇄신을 위해 다른 건 몰라도 술 취향은 알아보자는 자리에서 레이는 술 한잔을 들이켜자마자 기억이 돌아온다. 아내를 살해 한 마틴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곧장 회사 차를 훔쳐 밖으로 나갔다. 다시 돌아와야 된다는 하팅 박사의 말도 무시했다. 그의 몸속에 있는 나노 봇들이 자동적으로 검색 플랫폼을 뒤져 마틴의 위치와 한 격납고에 있는 걸프 스트림 비행기도 쉽게 조종할 수 있게 한다. 그는 나노봇을 혹사시키며 복수를 마친다.

 

 

 

 

영화 블러드 샷
영화 블러드 샷

 

레이는 자신을 마중 나온 동료들과 함께 RST로 돌아갔다. 나노봇의 충전을 위해 휴식 중이던 그에게 지미가 찾아와 이상한 말을 시작하는데...

 

 

 

 

영화 블러드 샷

 

블러드 샷은 2020년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동명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발리안트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첫 번째 영화다. 전사한 군인을 살아있는 무기로 사용하기 위해 PRS(Project Rising Spirit)에서 레이 개리슨을 나노봇으로 부활시키면서 해당 히어로의 세계관이 시작된다. 전 세계적으로 37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화려한 연출들로 볼거리가 많은 작품이며, 현재 속편이 제작 중에 있다. 평점은 좋지 않지만, 과소평가됐다고 본다. 아무래도 한 세계관의 스타트 작품이라 마블의 성공을 이끌어 준 아이언맨과 비교대상이 된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