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2000년 이후 영화

<세 얼간이> 평점 높은 영화 줄거리 리뷰

by 낄라 2021. 8. 18.
반응형

 

영화 세 얼간이


세 얼간이 3 Idiots

2009년 / 141분 / 코미디 / 인도 /
감독: 라지쿠마르 히라니
출연: 아미르 칸, 마드하반, 셔먼 조쉬, 카리나 카푸르, 보만 이라니, 오미 베이디아, 자베드 자프리, 라지브 라빈드라나단, 
12세 관람가

 

 

 

 

Rotten Tomatoes 평점
전문가 100점, 관객 93점.

 

 

 

 

영화 세 얼간이

 

파르한 쿠레쉬 (Farhan Qureshi)와 란초다스 샤말다스 찬차드 (Ranchoddas Shamaldas Chanchad), 라주 라스토기 (Raju Rastogi)는 인도의 명문 공과대학 ICE(Imperial College of Engineering)에서 만나 친한 친구가 됐다. 사진작가를 꿈꾸는 파르한, 가난한 집안을 일으키려는 라주, 오직 배우기 위해 사는 란초.

 

 

 

 

영화 세 얼간이

 

ICE를 28위에서 1위로 올려놓은 장본인인 총장 비루 사하스트라부떼 (Viru Sahastrabuddhe)는 오직 경쟁만이 살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는데, 아랑곳하지 않고 관습이란 관습은 모두 깨부수며 날뛰는 란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다른 교수진들도 마찬가지인 듯했다.

 

 

 

 

영화 세 얼간이
영화 세 얼간이

 

어느 날 졸업을 앞둔 조이 로보 (Joy Lobo)가 졸업작품으로 드론을 제출하려고 했지만, 제출기한을 지키지 못해 해당 해에 졸업을 못하게 됐다. 이것을 알게 된 란초는 조이가 버린 드론을 고쳐 그의 기분을 풀어주려 했지만, 한발 늦어버리고 말았다. 이로 인해 란초는 비루 총장과 교육 시스템 문제로 한바탕 하게 된다.

 

 

 

 

영화 세 얼간이
영화 세 얼간이

 

이후 공개적인 자리에서도 란초에게 모욕을 당한 총장은 화가 나서 란초의 친구들인 파르한과 라주의 부모님에게 그가 친구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친다며 편지를 보냈다. 이 때문에 란초는 그들의 본가로 직접 갔다 오기까지 한다. 친구들과 돌아가는 길에 배가 너무 고팠고, 마침 누군가의 결혼식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발견해서 그곳에 가서 음식을 얻어먹으려고 했다. 

 

 

 

 

영화 세 얼간이
영화 세 얼간이

 

밥을 열심히 먹던 중 란초는 어떤 커플을 보게 되었고, 오지랖 넓게 피아에게 다가가 저 남자는 좋은 남자가 아니라며 그와 결혼하지 말라고까지 얘기한다. 알고 보니 이 결혼식은 그녀가 아니라 그녀의 친언니인 모나의 결혼식이었고, 아버지는 총장이었다.

 

 

 

 

영화 세 얼간이
영화 세 얼간이

 

란초와 총장의 끊임없는 악연으로 그들의 갈등은 끝으로 치닫고 있었다. 어느 날 자신의 집에 소변을 눈 범인을 찾다가 라주를 알아본 총장은 그에게 정학 아니면 란초의 이름을 팔라고 강요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란초의 이름을 도저히 쓸 수 없었던 라주는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야 마는데 만다. 다행으로 목숨은 부지했지만,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는데...

 

 

 

 

●●●●●

영화 세 얼간이

 

세 얼간이는 인도의 코미디 영화로, 체탄 바갓의 소설 'Five Point Someone'이 원작이다. 공대를 다니는 세명의 학생의 우정과 인도의 교육 시스템을 풍자한 작품으로 전 세계에서 39억 2천만 파운드의 수익을 올렸다. 이 영화는 동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몇 안 되는 작품이자 당시 인도 영화 사상 최고 수익을 기록했다.

 

란초 역할을 맡은 아미르 칸(Aamir Hussain Khan)이라는 배우는 1965년 생으로, 세얼간이 촬영 당시 44세의 나이임에도 이 영화에 꼭 출연하기 위해 몸 관리를 하며 20대 대학생 연기를 무사히 소화해낸 대단한 인물이다. 지금은 영화 제작 프로듀서로도 활동 중이다.

 

아무리 봐도 12세 관람가는 아닌 듯한 영화였는데, 한국에서는 편집본으로 개봉됐나보다. 이 영화를 재미있게 보긴 했는데, 평점이 이렇게 높은 영화인 줄도 몰랐다. 발리우드라고도 불리는 특유의 뮤지컬 장르로 인도 영화에 벽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입문으로 좋은 작품인 것 같다. 라이온 킹의 '하쿠나 마타타' 이후로 중독적인 주문 '알 이즈 웰 Aal izz well'이 담긴 이 영화 꼭 감상해보시길 권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