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2000년 이후 영화

<캐스트 어웨이> 평점 높은 영화 줄거리 리뷰

by 낄라 2021. 8. 16.
반응형

 

영화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2000년 / 143분 / 모험 / 드라마 / 미국 /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헬렌 헌트, 닉 서시
12세 관람가

 

 

 

 

Rotten Tomatoes 평점
전문가 89점, 관객 84점.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1995년, 세계적인 택배회사 FedEx의 직원인 척 놀랜드는 약혼녀인 켈리 프레어스와 크리스마스 저녁을 함께하던 중 회사에서 급한 호출을 받았다. 일 중독자인 그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행 화물 비행기에 탄다.

 

그가 탄 비행기는 폭풍우를 피하려다 실패하고, 태평양으로 추락하고야 말았다. 그 와중에 척은 구명보트를 구해 살아남았지만 혼자였고, 외딴 무인도에 도착하게 된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해변가에 구조요청 글귀를 쓰고 구조대를 기다리던 척은 코코넛을 발견하고 겨우 껍질을 벗겨 먹기도 하고, 섬 주변을 탐색해보다가 높은 곳으로 올라가 무인도의 지형을 살펴보던 중 무언가를 발견하고 내려간다. 그것은 비행기 조종사의 시체였으며, 척은 그를 묻어주고 바위에 그의 이름도 새겨 둔다. 이후 척은 어떻게든 생존하기 위해서 물과 식량을 확보하러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어느 날 밤, 멀리서 구조대로 보이는 불빛이 보여 필사적으로 자신이 이 섬에 있음을 알리려 하지만 실패했고, 아침 일찍 구명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보지만 이것 또한 실패하고 만다. 좌절도 잠시 척은 무인도로 밀려온 택배를 뜯어서 생존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 있는지 살펴본다. 다만, 송장이 남아있는 날개가 그려진 박스 하나는 뜯지 않고 보관하기로 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나름대로 휴식 공간을 만든 척은 불을 피우려다가 손이 까져 피범벅이 되고, 주체 할수 없는 분노를 배구공에다가 실어 힘껏 던졌다. 그는 다시 주워온 공에서 묻은 자신의 핏자국을 발견하고, 그곳에 눈코 입을 그려 윌슨으로 이름 짓는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윌슨과 대화를 하며 다시 불을 피우기 시작한 척은 이내 성공하고, 혼자서 파티도 벌인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영화 캐스트 어웨이

 

그렇게 척과 윌슨에게 4년이란 시간이 흐르고야 마는데...

 

 

 

 

 

 

●●●●●

영화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는 2000년 개봉한 미국 생존 영화로 척이 탔던 비행기가 남태평양에서 추락한 후 무인도에 도착해 필사적으로 살아남아서 구조되려는 모습을 담았다. 주연 배우의 원맨쇼로 진행 됨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호평을 받았다. 톰 행크스는 제7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4억 29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약혼녀, 구조대, 배구공 등 계속적으로 희망이란 끈을 놓지 않고 살아남으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후에도 무인도 표류 소재가 많이 나왔지만, 내 기준으로 미드 로스트를 제외하고 기억에 남을만한 작품이 별로 없다. 한국에서는 무인도는 아니지만 한강에 있는 섬을 소재로 한 김씨 표류기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