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2000년 이후 영화

<토탈 리콜> 넷플릭스 영화 줄거리 리뷰

by 낄라 2021. 8. 21.
반응형

 

 

토탈 리콜 Total Recall

 

2012년 / 118분 / 액션 / SF / 미국 / 캐나다 /
감독: 렌 와이즈먼
출연: 콜린 파렐,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카 비엘, 브라이언 크랜스톤, 존 조, 빌 나이, 에단 호크, 보킴 우드바인
15세 관람가

 

 

 

 

Rotten Tomatoes 평점
전문가 82점, 관객 78점.

 

 

 

 

 

영화 토탈 리콜

 

21세기 말. 생화학전으로 전 세계 대부분이 황폐화되자 주거공간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됐고, 지구 상엔 UFB라 불리는 브리튼 연방과 식민지인 콜로니 2개 지역만이 남았다. 콜로니의 노동자들은 '폴'이라 불리는 지구를 관통하는 이동수단을 타고 매일 UFB로 가서 일했다. 이 중력 엘리베이터로는 도착하기까지 17분이 걸린다.

 

UFB에서 활동 중인 마티아스가 이끄는 저항군은 식민지 생활환경을 개선하고자 하지만, 테러단체로 낙인찍힌다.

 

 

 

 

 

영화 토탈 리콜
영화 토탈 리콜

 

콜로니에서 결혼생활 7년 차 아내 로리와 함께 사는 더글라스 퀘이드는 매일 이름 모를 여성과 어딘가 갇혀서 쫓기고, 자신만은 도망치는데 실패하는 악몽을 꾼다. 그는 드로이드 경찰을 만드는 일을 하는데, 승진도 물 건너가 버리고 자신의 처지에 비관적이다.

 

어느 날 신참 교육을 하다가 그에게 리콜 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리콜은 화학적 요법으로 현실 같은 환상을 경험하게 해주는 곳이다.

 

 

 

 

영화 토탈 리콜
영화 토탈 리콜

 

결국 리콜 사에 찾아간 그는 비밀요원이 되는 환상을 선택하고, 약물이 주입되는 중에 기술자인 맥이 그에게 스파이에 대한 진짜 기억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연방경찰이 들이닥친다. 그들은 현장에 있던 사람들을 모두 사살하고, 그를 체포하려던 찰나 퀘이드는 자신도 모르게 그들을 전부 죽이고 도망친다.

 

 

 

 

영화 토탈 리콜
영화 토탈 리콜

 

집에 도착한 그는 아내에게 자신이 했던 일을 모두 얘기를 했는데, 로리는 그를 죽이려고 시도하며 자신은 UFB 연방요원이고 6주 전까진 그를 몰랐다는 것을 밝힌다.

 

집에서도 탈출한 퀘이드는 해몬드라는 사람에게 연락을 받게 된다. 그들이 그의 폰을 활성화시켰고, 그것으로 위치를 추적하려 한다며 전화기를 없애고 열쇠를 찾으라고 얘기하고, 메시지로 퍼스트 뱅크 대여금고 번호를 보내준다.

 

 

 

 

영화 토탈 리콜
영화 토탈 리콜

 

퀘이드는 방법은 모르지만 무작정 손바닥을 찢어서 추적기를 제거하고, 대여금고가 있는 곳으로 향한다. 금고를 열자 여러 물품들과 영상 하나를 수신받는다. 자신의 얼굴을 한 사람이 네가 아는 네 삶은 전부 가짜라며 아파트 주소를 알려주고, 열쇠를 찾으라고 말한다.

 

 

 

 

영화 토탈 리콜
영화 토탈 리콜

 

아파트로 가는 길에 또 쫓기게 된 퀘이드 앞에 꿈에서 나오던 여자가 나타나 그를 구해주려 하는데...

 

 

 

 

 

●●●●○

영화 토탈 리콜

 

토탈 리콜은 2012년 공개된 미국의 SF 액션 영화로, 1966년 필립 K (Philip Kindred Dick)의 단편소설 'We Can Remember It for You Halesale'을 원작으로 한 1990년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했다. 전 세계적으로 1억 9천8백만 달러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평점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필립 K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또 다른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은 토탈 리콜도 감상하시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